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업의 발견

수업의 발견

For Class 수업레시피

게시판 상세
제목 인상주의의 창시자 '카미유 피사로'
작성자 (ip:211.228.19.29)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0-31 09:53: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929


 
 MAGAZINE
 CLASS

vol. 29  







인상주의의 창시자 '카미유 피사로'

#인상파화가 #명화 #미술작품






"인상파 화가들의 아버지 카미유 피사로"

자상하고 넉넉한 인품으로 인상파 화가들의 정신적 지주가 되어 준 화가가 있습니다. 특히 모네, 르누아르, 세잔, 고갱 등 젊은 화가들에게 아버지와 같은 존재로 불렸는데요. 세잔과 고갱이 스승이라 부를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으며, 후기 인상주의 화가들은 피사로를 숭배하기까지 했어요. 비록 인기 절정의 화가는 아니었지만 가장 인상파다운 그림을 그렸던 소나무 같은 화가, '카미유 피사로'의 따듯한 작품세계를 만나보세요.












'카미유 피사로', 인상주의의 창시자?

카미유 피사로는 수많은 젊은 화가들에게 인상주의에 대해 조언을 해주었지 때문에, 그는 종종 인상주의의 창시자로 여겨졌어요. 피사로는 에콜 데 보자르와 스위스 아카데미에서 카미유코로, 귀스타브 쿠르베, 샤를 프랑수아 도비니 등 여러 명의 스승 밑에서 미술 교육을 받았어요. 특히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던 코로는 피사로에게 자연에 충실할 것을 권했죠. 카미유 피사로는 이 스위스 아카데미에서 클로드 모네, 아르망 기요맹, 폴 세잔을 만나게 된답니다.





"소박하지만 따뜻한 피사로의 캔버스"

사실 피사로의 초기 풍경화들은 작가인 에밀 졸라와 다른 평론가들로부터 격찬을 받았으나, 대중으로부터는 거의 인정을 받지 못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작품은 1860년대에 파리 살롱전에 전시되었고, 1860년대 후반부터, 피사로는 인상주의 화가들 사이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었어요. 이후 피사로는 모네, 세잔 등의 화가들과 꾸준히 교류하며 인상주의 화풍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1874년부터 1886년까지 총 8회 열린 인상주의 전시회에 모두 참여하며 인상주의를 끊임없이 연구했죠. 












"그림에 대한 열정만큼 컸던 피사로의 마음"

피사로는 주로 인상주의 화가들의 여러 작품들을 모아 전시회를 구성하거나, 각자 전시하는 데 도움을 주었어요. 피사로는 폴 세잔과 폴 고갱에게 큰 영향을 미쳤는데, 이 두 화가는 활동 말기에 피사로가 그들의 '스승'이었다고 고백했을 정도죠. 한편, 피사로는 조르주 쇠라와 폴 시냐크의 점묘법 같은 다른 화가들의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었어요. 기존 인상파 화가들 중 유일하게 신인상주의를 받아들여 작품에 점묘법을 사용한거죠! 또한 장 프랑수아 밀레와 오노레 도미에의 작품에 매우 감탄했고, 평범한 화가로서 겪어야 했던 재정적인 어려움을 이해하고 서로 분담해주었어요.






"자연을 그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1870년에서 1871년까지 치러진 프랑스와 프로이센 사이의 전쟁을 피해 런던으로 피난했을 당시 피사로는 파리 출신의 화상인 폴 뒤랑 뤼엘을 만났어요. 뒤랑 뤼엘은 인상주의 화가들의 열렬한 조력자가 되어주었죠. 말년에 피사로는 인상주의 화가들이 명성을 얻게 되는 것을 목격했고, 후기 인상주의 화가들은 피사로를 숭배햇어요. 1870년대에 피사로는 클로드모네,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알프레드 시슬레와 함께 작업하며 색조를 더 밝게 하고 붓놀림을 줄였어요.


60대가 되면서 피사로는 심한 눈병에 시달리게 됐는데, 눈병으로 야외에서 그림을 그릴 수 없게 되자 파리에서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들을 그렸어요.


"자연을 그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현혹당할 수도 있다는 위험을 무릅쓰고서라도 대담해져야 한다."











"소박하고 따뜻한, 섬세한 감정을 가진 카미유 피사로"


생애 마지막까지 그림에 대한 열정과 신념을 놓지 않았던 카미유 피사로의 작품을 함께 보며 위대한 화가들의 명작들을 직접 그리고 만들어보세요! 🎨







명화그리기 바로가기





© 2022 redpoint Inc.


MAGAZINE CLASS

by redpoint


'For Teacher, For Class'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수업의발견.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