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업의 발견

수업의 발견

For Class 수업레시피

게시판 상세
제목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수능선물
작성자 (ip:211.228.19.29)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0-05 17:21:5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985


 
 MAGAZINE
 CLASS

vol. 19  





한발 다가온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과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에게도 중요한 날

#수능준비물 #걱정인형 #드림캐처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은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적격자를 선발하기 위하여 교육부에서 해마다 실시하는 시험으로 1994년부터 행해지고 있는데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마지막 결실이 될 수 있는 시험이다 보니 미리 알아두고 준비해야 할 것도 많죠.


미리 체크해야하는 수능 필수 준비물

수능 필수 준비물로는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이 꼭 필요하며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과 흰색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시침과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시계를 함께 챙기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장시간 마스크를 쓴 채로 실내에서 시험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숨쉬기 편한 마스크를 착용 해야 하며 여분의 마스크와 가채점 표, 상비약, 도시락, 물, 핫팩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

수능 준비물 만큼이나 중요한 반입금지 물품도 미리 체크해두는 게 좋겠죠?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 목록으로는 휴대전화, 스마트 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전자식 화면 표시기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의 모든 전자기기, 흑색 연필이나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가 있습니다.

 

혹시나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동일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장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험장에 설치된 시험관리 본부에 신고하면 재발급이 가능하니 미리 알아두세요!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수능선물!

이제는 마음을 담은 진정성이 더 중요해졌어요.



내가 목표하는 대학을 가기 위해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들을 기원하고 응원하기 위한 수능선물도 매년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는 사실!

 

이전의 수능선물 트렌드는 수능에 잘 붙고, 잘 찍으라는 의미로 엿이나 찹쌀떡, 도끼, 자석 등의 선물들을 많이 주었지만 최근에는 마음을 담은 진정성 있는 선물들을 더 선호하고 있어요. 단순히 수능을 응원하는 선물이 아닌 지치고 힘들 수험생의 마음을 감싸주고, 응원해 주는 셈이죠.














악몽을 걸러주고 좋은 꿈을 꾸게하는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드림캐처


드림캐처는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악몽을 걸러주고 좋은 꿈만 꾸게 해준다고 믿었던 토속 장신구로, 고리 모양의 수제 장식품입니다. 버드나무로 만든 고리의 동그란 틀에 끈을 거미줄처럼 엮은 뒤, 고리 아래에는 깃털과 각종 구슬 등으로 장식하는데요. 여기서 깃털은 좋은 꿈을 꾸게 하고, 거미줄은 악몽을 잡아준다는 뜻을 담고 있어 악몽을 잡고 좋은 꿈을 꾸게 하기 위에 잠자리 맡에 걸어두곤 해요.

 

수능을 위해 열심히 달려오느라 여러 가지 고민과 불안에 쌓여있을 수험생들에게 잘 때만큼은 걱정 없이 좋은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겠죠!










걱정은 내게 맡겨 -

과테말라의 걱정 인형


걱정 인형은 아이들의 걱정이나 공포를 대신 맡아주어 잠을 푹 자게 해주는 인형으로 옛 마야 문명의 발상지인 중부 아메리카의 과테말라에서 오래전부터 전해오고 있어요. 아이가 걱정이나 공포로 잠들지 못할 때 부모들은 작은 천 가방, 혹은 나무 상자에 인형을 넣어 아이에게 선물해 줬는데요. 그 속엔 보통 6개의 걱정 인형이 들어가 있는데, 아이가 하루에 하나씩 인형을 꺼내 자신의 걱정을 말한 뒤 베개 밑에 넣어두면 부모는 베개 속의 걱정 인형을 치워버린 후 아이에게 “네 걱정은 인형이 가져갔단다.”라고 이야기하고 아이들은 인형이 자신의 걱정과 함께 사라졌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해요.

 

이렇게 걱정을 가져가 준다는 인형의 뜻으로 인해 걱정인형은 존재만으로도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고민과 걱정이 수만 개 일 수험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을 없애주고 행복을 가져다주는 걱정 인형으로 진정성을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 2022 redpoint Inc.


MAGAZINE CLASS

by redpoint


'For Teacher, For Class'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수능_수업의발견썸네일 모바일.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