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업의 발견

수업의 발견

For Class 수업레시피

게시판 상세
제목 진로를 Job아라! 신생 직업 탐방기
작성자 (ip:211.228.19.29)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1-14 10:47: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918






진로를 Job아라! 신생 직업 탐방기

#신생직업 #진로 #미래유망직업






요즘 마케터 '그로스 해커'

'그로스 해커'는 최근 몇 년 전부터 스타트업 업계에 '그로스 해킹'이 전파되면서 떠오른 직업입니다. 성장이라는 뜻을 가진 그로스(growth)와 해킹(hacking)의 합성어로 마케팅 기법의 하나인데, 고객의 경험과 행동 방식을 분석하고 소비자에게 제품을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마케팅을 하는 방법이죠. 이제는 대부분의 온라인 기업들이 이러한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끈기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넘친다면

그로스 해커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의 경험과 행동 방식을 분석해야하다보니 기본적인 통계와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어야하고 먼저 발빠르게 움직여 소비자의 마음을 살 수 있는 방향으로 가설을 세우고 이를 검증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실험하고 도전해야하기 때문에 끈기와 아이디어가 넘쳐난다면 딱 맞는 직업이랍니다.













소프트웨어의 마법사 '데브옵스 엔지니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조직에는 크게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개발 부서'와 출시 후 유지 보수를 담당하는 '운영 부서'가 있습니다. 개발 부서는 오류가 발생했을 때 버그를 수정하거나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새로운 기능을 빠르게 제공하는 일을 하죠. 반면에 운영 부서는 서비스의 안정성과 빠른 성능을 유지하는 데 집중합니다. 서로 다른 두 부서가 서로 원하는 것만 하려고 하면 소프트웨어 출시나 업데이트는 늦어지게 되고, 더 빠른 서비스 개선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없겠죠.


이런 상황에서 데브옵스 엔지니어는 개발부터 운영까지 하나의 통합된 프로세스로 묶어내는 역할을 한답니다. 기존의 개발 부서와 운영 부서가 각각 수행했던 업무를 엮고 자동화해서 두 부서 모두의 목표를 달성해주죠. 출시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과 요구가 높아지면서 데브옵스 엔지니어를 뽑는 기업들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요.






분석적이고 논리적이라면

데브옵스 엔지니어는 하나의 목표가 아닌 두 부서의 목표를 하나로 묶어 빠르게 최종 목표에 도달해야하는 직업이다보니 논리적으로 목표를 묶어내고 목표에 달성하기 위해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하답니다.












공간에 특별함을 더하는 '공간 스토리텔러'

요즘 시장에는 워낙 다양하고 많은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보니 일반적인 판매전략으로는 소비자들에게 내 상품의 매력을 어필하기가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이 바로 '공간 스토리텔러'입니다. 공간 스토리텔러는 공간이 생겨난 배경을 만들어내거나 이야기를 발굴해서 스토리를 통해 공간의 가치를 알리고 고객들이 공간과 상품을 소비할 수 있게끔 만들어내는 직업이에요.





감수성이 풍부하고 글쓰는 걸 좋아한다면

공간 스토리텔러는 공간마다 달라지는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를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에 풍부한 상상력과 감수성이 필요로하고 평소 책을 많이 읽고 글을 쓰는 습관도 필요하답니다.





[출처] 톡톡_진예지 기자






새로운 직업들로 탈바꿈하는 미래유망직업들

새로운 직업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유망직업들이 시시각각 바뀌고 있습니다.

나한테 잘 맞는 직업이 어떤 직업일지, 내가 하고자하는 직업들은 어떤 능력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며 고민해볼 수 있는 진로학습교구 '청소년 미래유망직업카드'로 미래직업을 탐구해보세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수업의발견.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