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업의 발견

수업의 발견

For Class 수업레시피

게시판 상세
제목 세계 각국의 새해 음식 속으로-!
작성자 (ip:211.228.19.29)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2-22 14:08:5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0773






세계 각국의 새해 음식 속으로-!

#세계 #새해 음식 #설날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엔 설날이라는 새해 명절이 있죠. 설날은 시간적으로는 한 해가 시작되는 새해 새 달의 첫 날 이라는 의미로 인사하며 덕담을 나누는 풍습이 있는 명절이라고 하는데요. 명칭은 조금씩 다르지만 세계 곳곳에는 설날과 비슷한 의미의 명절이 존재한다고 해요. 오늘은 세계 각국의 새해 맞이 대표 음식들을 만나는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 합니다.







한국의 새해 음식 "떡국과 송편"

한국의 새해에는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떡국을 먹습니다. 설날엔 모든 것이 새로 시작된다는 의미로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자 맑은 물에 흰 떡을 넣어 끓여 먹는 것입니다. 긴 가래떡처럼 오래 오래 살라는 의미도 있죠. 또한 가래떡을 엽전 모양으로 썰어 재물이 풍족해지길 기원했습니다. 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해 수확한 햅쌀로 '송편을 빚어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떡 반죽에 콩, 깨, 꿀 등 다양한 소를 넣어 빚은 뒤 찜기 바닥에 솔잎을 깔고 쪄내면 송편이 완성돼요. 가정에 따라 떡 반죽에 쑥이나 백년초, 흑미, 단호박 등을 첨가해 알록달록 예쁜 색을 내어 '오색 송편', '삼색 송편'을 빚기도 한답니다.








멕시코의 새해 음식 "포도 12알"

멕시코에서는 새해를 맞는 자정 시계탑 소리에 맞춰 종이 한 번 울릴 때 마다 포도를 한 알씩 먹으며 소원을 빕니다.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실 수 있지만 이 포도는 1년 12달을 상징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종소리에 맞춰서 종이 1번 울릴 때마다 포도를 한 알씩 먹으며 소원을 빈다고 합니다. 포도를 먹으면서 신 맛이 나는 달은 운이 좋지 않은 달, 달달한 달은 운이 좋은 달이라고 여긴다고 해요. 또, 1월 6일에는 아기 예수 관련 인형을 넣은 로스카 데 레예스라는 빵을 먹는데 인형이 포함된 부분을 먹는 사람은 행운이 따라온다고 합니다.




러시아의 새해 음식 "귤, 올리비에"

러시아에서는 새해 첫날에는 항상 귤을 먹습니다. 귤이 빨간 휴일을 상징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족, 친구들이 함께 모여 샴페인과 함께 새해맞이 축하 파티를 엽니다. 이때 빠지지 않는 것이 올리비에예요. 올리비에는 각종 야채와 고기를 마요네즈에 버무린 샐러드 입니다.









영국의 새해 음식 "민스파이"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 다음날부터 다음해 1월 6일인 공현절까지 12일 동안 민스파이를 매일 한개씩 먹으면서 새해에 행운이 온다고 믿는 풍습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라도 빠뜨리면 불운이 찾아온다고도 하죠. 민스파이는 파이 반죽에 건과일, 향신료, 수이트(소나 양의 허리쪽 지방)로 만든 민스미트를 속 재료로 넣고 구운 영국식 파이인데 매우 달콤하다고 합니다.




인도의 새해 음식 "나야 쌀 무바락크 호"

인도에서는 새해에 가족들이 모두 모여 마당에서 우유와 쌀로 만든 우유죽을 끓입니다. 우유죽은 복을 상징하는데, 이는 부처님이 우유죽을 얻어먹었다는 이야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유죽을 끓이면서 한 해의 운세를 점치기도 합니다. 잘 끓여져야 복을 받는다고들 합니다.




프랑스의 새해 음식 "갈레트 데 루아"

프랑스의 새해 음식으로는 왕의 과자라고 불리는 갈레트 데 루아를 서로 나눠 먹으며 한 해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이 과자를 구울 때 안에 페브라는 조그마한 인형을 넣는데요. 나눠 먹을 때 인형이 나온 사람이 그날 하루는 왕 대접을 받아요. 그리고 일 년 내내 행운이 깃든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새해 음식 "코테키노 콘 렌티체"

이탈리아에서는 새해를 기념해 돼지의 다양한 부위로 만든 소시지인 코테키노에 렌틸콩을 곁들인 콘테키노 콘 렌티체를 먹어요. 땅을 긁지 않는 돼지를 먹으면 한 해를 풍요롭게 살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죠. 곁들여 먹는 렌틸콩 역시 풍요와 번영을 상징합니다.




러시아의 새해 음식 "귤, 올리비에"

러시아에서는 새해 첫날에는 항상 귤을 먹습니다. 귤이 빨간 휴일을 상징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족, 친구들이 함께 모여 샴페인과 함께 새해맞이 축하 파티를 엽니다. 이때 빠지지 않는 것이 올리비에예요. 올리비에는 각종 야채와 고기를 마요네즈에 버무린 샐러드 입니다.










오늘은 세계 각국의 새해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음식의 생김새나 재료는 달라도 한해의 안녕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은 전세계 어디서나 공통인 것 같아요.


새해에는 떡국 연하장을 만들어서 인사를 전해보는 건 어떠세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20221222_0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